통합 인터페이스
에디터라 불리는 하나의 프로그램에서 관리
씬뷰
계층뷰
인스펙터 뷰
프로젝트 뷰
게임 뷰
멀티플랫폼 지원
통합 애셋 시스텝
u 게임제작에 사용되는 다양한 종류의 파일 데이터 = 애셋
u 유니티 에서 지원하는 파일 데이터 종류.
•3dmax, maya, blender, Lighwave, etc...
•Psd, png, Gif, bmp, tga, pict, etc..
•Wav,mp3,ogg, etc…
•Mpeg,mov,etc…
현실감 있는 렌더링 시스템
셰이더 시스템
Opengl es1.1부터 다이렉트X 11까지 포괄하는 멀티플랫폼 셰이더.
100여 가지의 내장 셰이더 제공
지형 생성 기능
u 모바일 게임에서 사용하기는 성능상의 문제점 존재.
u 높이맵 정보를 기반으로 하는 지형 생성
u 지형 고도, 높이 설정, 표면 텍스처링의 설정.
u 나무 제작기 제공.
u 풀, 돌과 같은 다양한 자연 요소 생성.
오디오기능
u 오디오 재생을 위해 오디오 엔진인 FMOD가 탑재.
u 2D,3D 사운드 지원.
u 리버브 존을 통한 울림 효과.
u 플랫폼 환경에 따른 음원 재생 최적화
애니에이션 기능
u 자체 키 프레임 저작 도구.
u 스키닝 에니메이션의 빠른 처리.
u 애니메이션의 애셋관리.
u 두 애니메이션의 혼합과 분리.
u 애니메이션 미리 보기 기능.
파티클 시스템
u 일반 파티클 (3.5 이전버전 )
•입자생성, 입자 이동, 입자 랜더링
u 슈리켄 파티클
• 여러 파티클을 그룹으로 관리하고 그룹내에서 파티클 간의 연계
정보를 설정해 연쇄 반응을 설정.
물리 엔진 기능
u nvidia 사의 물리 엔진인 피직스X를 탑재.
u 강체,충돌체의 설정.
u 메시기반의 충돌체 지원.
u 물리 재질을 통한 다양한 충돌 효과.
u 캐릭터 컨트롤러.
u 트리거 시스템.
u 충돌 예측 시스템.
u 조인트.
u 천 계열 물리.
u 자동차 물리.
프로그래밍 기능
u 스크립트를 통해 엔진이 제공하는 기능들을 직접 컨트롤 하고 복잡한 기능을 손쉽게 구현 할 수 있는 다양한 라이브러리를 제공.
u C#, 자바스크립트,Boo 언어를 사용한 스크립팅.
u MonoDevelop과 비주얼 스튜디오의 연동.
u 실시간 디버깅 기능.
2D 게임제작
u 3D 엔진이기는 하지만 2D 게임도 제작가능.
u 4.0 이후버전에는 2D 전용 sprite 지원.
최적화를 위한 기능
u 오클루전 컬링 시스템의 내장.
u LOD를 통한 거리별 물체의 정밀도 관리.
u 모바일 데이터의 GPU 캐싱 효율을 높이는 메시 최적화 기능.
u 다양한 기기의 모바일 칩에 최적화된 텍스처 압축 형식 지원.
테스트 기능
u 그래픽 인터페이스에 기반을 둔 프로파일러 기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