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에디터에 커스텀 메뉴 추가하기.
1. 커스텀 메뉴와 연동될때 불러올 cs 파일을 하나 만든다.
2. Editor 폴더를 Asset폴더 하위에 만든후 위에서 만든 cs파일을 옮겨 놓는다.
3. CS파일은 EditorWindow를 상속받아야만 한다.
4. [MenuItem("커스텀 메뉴이름")] 으로 메뉴가 보여지게 한다.
5. 메뉴가 클릭되었을때 호출되는 함수는 static함수로 제작한다.
예)
public class StageCreator : EditorWindow{
[MenuItem("Custom/StageCreator")] // 이메뉴가 클릭되면 아래의 스태틱 함수가 호출된다.
static void ShadowWindow()
{
EditorWindow.GetWindow<StageCreator>(); //StageCreator 클래스의 윈도우가 만들어 진다.
}
// 변수의 위치가 상위로 올라가면 안된다는...
string m_StageIndex = "1";
string m_LastStage = "";
void OnGUI()
{
// 라벨을 만들때는 EditorGUILayout 을 이용한다.
EditorGUILayout.LabelField("Stage",EditorStyles.boldLabel);
m_LastStage = EditorGUILayout.TextField("저장된마지막스테이지", m_LastStage);
m_StageIndex = EditorGUILayout.TextField("현재스테이지", m_StageIndex);
// 버튼은 GUI를 이용해서 제작한다.
if (GUI.Button(new Rect(0, 100, 50, 30), "Save"))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