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에디터에 커스텀 메뉴 추가하기.

1.  커스텀 메뉴와 연동될때 불러올 cs 파일을 하나 만든다.

2.  Editor 폴더를 Asset폴더 하위에 만든후 위에서 만든 cs파일을 옮겨 놓는다.

3. CS파일은 EditorWindow를 상속받아야만 한다.

4. [MenuItem("커스텀 메뉴이름")] 으로 메뉴가 보여지게 한다.

5. 메뉴가 클릭되었을때 호출되는 함수는 static함수로 제작한다.


예)

public class StageCreator :   EditorWindow{

[MenuItem("Custom/StageCreator")]    // 이메뉴가 클릭되면 아래의 스태틱 함수가 호출된다.

 static void ShadowWindow()

 {

       EditorWindow.GetWindow<StageCreator>();        //StageCreator 클래스의 윈도우가 만들어 진다.

 }

// 변수의 위치가 상위로 올라가면 안된다는...

    string m_StageIndex = "1";

    string m_LastStage = "";

    void OnGUI()

    {

      // 라벨을 만들때는   EditorGUILayout 을 이용한다.

EditorGUILayout.LabelField("Stage",EditorStyles.boldLabel);

m_LastStage = EditorGUILayout.TextField("저장된마지막스테이지", m_LastStage);

m_StageIndex = EditorGUILayout.TextField("현재스테이지", m_StageIndex);


// 버튼은 GUI를 이용해서 제작한다.

        if (GUI.Button(new Rect(0, 100, 50, 30), "Save"))

        {

        }

    }

}



Posted by 닉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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